레이즌의 보관과 관리방법

보관과 관리 비결 5가지

01. 레이즌은 약 7.5︒ C 이하에서 보관할 경우, 약 5개월까지 색깔, 맛, 영양적 가치를 유지합니다.
02. 최적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레이즌를 밀폐 용기에 넣어 냉장고 또는 건냉한 곳에 보관합니다.
03. 레이즌은 장기간 냉동 보관할 수 있으며, 상온에서 빠르게 해동됩니다.
04. 레이즌 수분이 증발하였거나 조리법상 물에 불린 레이즌가 필요할 때는 따뜻한 물에 2~5분 동안 담가 둔 후 사용하면 좋습니다. (5분 이상 물에 담가두면 맛과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음)
05. 레이즌를 자를 때 기름친 칼 또는 칼날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보관 방법

온도
천연 레이즌은 상온에 보관해도 몇 달 동안 색이나 맛이 크게 변하지 않습니다. 상온에서의 안정성은 레이즌의 수분 함량과 공기 중 상대 습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보관하는 방의 온도가 10℃ (50℉)를 넘으면, 상대 습도는55% 미만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해충 방지도 필요합니다. 보관하는 방의 온도와 상대 습도가 높으면 짧은 기간 동안 냉장 보관해도 됩니다.

상대습도
레이즌 보관에 가장 적합한 상대 습도는 45-55% 사이입니다. 이렇게 하면 레이즌은 수분을 잃지도 얻지도 않습니다. 보관실의 온도가 최적이 아니라면 상대 습도 조절이 특히 중요합니다. 온도가 낮으면 공기 중에서 레이즌로의 수분 전이 속도가 늦습니다. 비닐팩이나 적절한 포장은 습도가 높은 환경에서 레이즌를 보호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