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캘리포니아의 뜨거운 햇살과 깨끗한 공기로 만들어진
맛있고 건강한 천연당 캘리포니아 레이즌
Harold Bays MD, FACP, FACE, FNLA 이형당뇨 환자 51명을 대상으로 12주간 실시한 이 신규 연구에서, 레이즌을 정기적으로 섭취할 경우 여러 과자류 섭취 시에 비해 혈당 수치 및 수축기 혈압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내과의사와 스포츠의학(The Physician and Sportsmedicine) 저널에 발표된 이 연구에 따르면, 연구 기간 중 레이즌 1온스를 하루 3번 섭취한 집단은 비슷한 양의 과자를 섭취한 집단과 비교할 때 아래와 같은 효능을 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식후 혈당 23% 감소 ▶ 공복 혈당 19% 감소 ▶ 수축기 혈압 대폭 감소 (8.7 mmHg) 이 최신 연구결과는 2012년 미국 심장학회(American College of Cardiology) 주최 연례학술회의에서 발표된 연구결과와도 일맥상통합니다. 당시 발표된 연구의 연구진은 남녀 고혈압 환자 46명을 무작위로 나누어 한 집단은 레이즌을 다른 집단은 레이즌 또는 기타 과일이나 야채가 들어 있지 않은 가공식품을 12주간 하루 3번 섭취하게 했습니다. 그 결과 하루 3번 레이즌 섭취 시 아래와 같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다른 인기 간식 섭취 시에 비해 고혈압전기 환자의 혈압이 큰 폭으로 감소 ▶ 열량이 비슷한 다른 인기 간식 섭취 시에 비해 식후 혈당이 큰 폭으로 감소 두 연구 모두 루이빌 대사 죽상경화증 연구센터(L-MARC)의 해롤드 베이스(Harold Bays) 원장 겸 의료이사가 수행한 연구입니다.
Carla Miller, PhD, RD, Ohio State University
9주간의 식단관리를 통해 당뇨환자 109명이 과일, 건조과일, 총 식이섬유(용해성 섬유 및 불용성 섬유 포함)의 섭취를 늘리고 단백질과 총 지방(포화지방 및 단일불포화지방 포함)에서 얻는 에너지의 비율 역시 개선되면서 식단의 혈당지수가 감소했습니다. 식단의 혈당지수 변화와 더불어, 체중과 체질량지수(체중(kg)/신장(m2))가 남녀 모두에서 큰 폭으로 감소했으며 남성의 허리 둘레 역시 크게 감소했습니다. 식단관리 이후 레이즌 등 건조과일을 포함한 과일 섭취가 증가했으며, 이는 2005년 식단 지침에서 권고된 식단 패턴과 일치합니다. 이 연구사례들은 건조과일을 비롯한 과일류와 식이섬유가 당뇨환자의 식단에서 얼마나 중요한지를 증명합니다. 따라서 당뇨환자를 위한 균형잡힌 식단 구성 시 당질을 조절한 레이즌을 포함시켜도 무방합니다.
캘리포니아 레이즌 협회(Raisin Administrative Committee)는 캘리포니아에서 생산, 판매 및 수출되는 레이즌의 안전성을 도모하고 나아가 세계 각지에서 캘리포니아 레이즌 소비를 증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3천 명의 레이즌 생산자와 20개 캘리포니아 레이즌 가공업체를 대변하고 있으며 현재 한국 외에도 대만, 독일, 멕시코, 싱가포르, 영국, 일본, 중국 등 총 8개의 대표 사무소를 두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