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캘리포니아의 뜨거운 햇살과 깨끗한 공기로 만들어진
맛있고 건강한 천연당 캘리포니아 레이즌
Clifton Carey, PhD, Director of Administration, American Dental Association – Paffenbarger Research Center
치아에 낀 음식물 찌꺼기가 치아의 탈회(demineralization) 및 충치 발생의 원인이 된다는 증거는 많습니다 (캐슈켓 외, 1996년). 이에 따라 ‘끈적이는’ 음식물은 끈적이지 않는 간식류에 비해 충치를 더 유발한다는 인식이 생겼습니다. 일반인과 소아치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음식의 끈적이는 정도에 대한 인식을 조사한 결과, 인기 있는 간식류 21종 중 레이즌이 9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레이즌이 치아의 탈회를 일으킨다는 증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살펴보면, 플라크가 생성한 산이 증가하여 pH가 5.5 미만으로 떨어지기 전에 당류가 치아에서 제거되므로 레이즌이 치아의 탈회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연구에서는 레이즌에 함유된 화합물이 에스 뮤탄스균(S. mutans)의 시험관 내 생장을 억제하기 때문에 레이즌이 다른 음식에 비해 충치를 덜 유발한다는 점이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Christine D. Wu, M.S., Ph.D. University of Illinois at Chicago, College of Dentistry
레이즌에는 충치를 발생시키는 박테리아인 충치균(Streptococcus mutans)의 성장을 저해하는 올레아놀산(oleanolic acid)을 포함한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레이즌이 갖고 있는 올레아놀산과 다른 화합물은 또한 치아 관련 질병을 일으키는 포르피로모나스 긴기발리스 (Porphyromonas gingivalis)와 푸소박테륨 누클레아툼균 (Fusobacterium nucleatum)과 같은 미생물의 성장을 저해합니다. 올레아놀산은 충치균에 의한 플라그 형성을 억제하는데 가장 효과적입니다. 치아 표면에 플라그가 쌓이지 않게 해야 충치를 예방하고 잇몸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레이즌 협회(Raisin Administrative Committee)는 캘리포니아에서 생산, 판매 및 수출되는 레이즌의 안전성을 도모하고 나아가 세계 각지에서 캘리포니아 레이즌 소비를 증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3천 명의 레이즌 생산자와 20개 캘리포니아 레이즌 가공업체를 대변하고 있으며 현재 한국 외에도 대만, 독일, 멕시코, 싱가포르, 영국, 일본, 중국 등 총 8개의 대표 사무소를 두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