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캘리포니아의 뜨거운 햇살과 깨끗한 공기로 만들어진
맛있고 건강한 천연당 캘리포니아 레이즌
Brunswick Leatherhead
USDA가 실시한 테스트에 따르면 레이즌은 항산화제를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식품입니다. 항산화제는 세포와 세포 구성성분을 산화에 의한 피해로부터 보호해 줍니다. 우리 몸의 녹슴 방지 장치라고나 할까요? 초기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항산화제 함량이 높은 레이즌과 시금치 같은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으면 몸과 두뇌의 노화를 늦출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러한 식품들은 암이나 관상 심장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변화로부터 세포 구성성분을 보호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항산화제는 혈액 내의 콜레스테롤과 다른 지방이 산화하는 것을 막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혈액 내에 산화 지방은 동맥 혈관벽에 쌓여서 비정상적인 혈액 응고를 초래할 가능성이 훨씬 높기 때문에 상당히 위험합니다. 레이즌은 간편하고 부담이 없을 뿐 아니라 저렴하고 사시사철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항산화 식품 중 하나입니다.
Andrew J. Dannenberg, M.D. 코넬대학 Weill 의과대학
코넬 대학 Weil 의과 대학의 암 연구가인 Andrew Dannenberg팀의 연구에 따르면 레이즌과 다른 과일 및 채소에서 발견되는 항산화제인 카테킨(catechin)을 장 암 유전자를 가진 쥐에 먹였을 때 대조군 쥐와 비교시 종양 수가 최소한 70% 감소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연구로 과일 및 채소 속의 성분이 대장 결장암, 대장 결장 선종(adenoma) 및 기타 위장 종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증거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Carl L. Keen, Ph.D. University of California - Davis
레이즌을 4주간 매일 섭취한(4회) 피험자의 경우 혈장 항산화 기능이 향상되었으며, 이에 따라 나쁜 콜레스테롤로 알려진 혈중 산화 저밀도 지질단백질(LDL) 수치가 감소했습니다. LDL 수치가 높으면 심혈관계 질환이 증가합니다. 혈류 속에 있는 산화된 입자는 동맥 벽에 플라크를 증가시킬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에 산화된 LDL은 특히 문제가 됩니다. 이 자료는 주요 식물화학물질과 항산화물질이 다량 함유된 과일과 야채를 8~13회에 걸쳐 섭취할 것을 권장하는 식단에서 레이즌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것을 분명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Janet Walberg, Ph.D.
산화 스트레스와 질병의 연관성에 관한 전문가인 자넷 월버그 랜킨(Janet Walberg Rankin)은 레이즌에 함유된 주요 항산화물질이 과체중 피험자의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했습니다. 산화 스트레스가 염증 반응을 일으켜 질병 위험을 증가시킨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대학원생 메리 휘틀록(Mary Whitlock)과 함께, 랜킨 박사는 비만환자들이 소량의 레이즌을 편리하게 섭취할 경우 건강증진 효과가 있는지를 조사 했습니다. 그들은 비만환자들의 염증, C반응성 펩타이드(CRP), 인터루킨6(IL-6) 인자 수치가 감소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결과가 중요한 이유는 고지방식 섭취자 또는 비만환자의 경우 CRP와 IL-6 수치가 높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수치가 높으면 혈관이 정상적으로 기능하는 데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산화 스트레스가 높은 이들의 경우 혈관이 적절하게 팽창 및 이완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레이즌과 같은 식품은 항산화물질, 특히 플라보노이드와 페놀 수지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혈관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캘리포니아 레이즌 협회(Raisin Administrative Committee)는 캘리포니아에서 생산, 판매 및 수출되는 레이즌의 안전성을 도모하고 나아가 세계 각지에서 캘리포니아 레이즌 소비를 증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3천 명의 레이즌 생산자와 20개 캘리포니아 레이즌 가공업체를 대변하고 있으며 현재 한국 외에도 대만, 독일, 멕시코, 싱가포르, 영국, 일본, 중국 등 총 8개의 대표 사무소를 두고 있습니다.